퇴사와 탈조 이야기를 친구들과 하며 나눴던 카톡짤들을 공유해요 : )

 

 

 

 

여자는 배짱으로 사는거 아니겠슴까

퇴사고! 탈조고!

한번뿐인 인생!!

 

 

 

 

내가 생각하는 퇴사

그것은 꿀맛! 꿀맛 퇴사짤!

 

 

 

 

 

나... 노는게 적성에 딱 맞아

돈많은 백수가 내 꿈이야

 

 

 

 

 

회사에서의 내 실수들 그리고 사람들과의 스트레스

다 잊고 새출발 하고 싶어

 

 

 

 

 

매일 지하철 탈때마다 한 생각

누가 한국에 살고싶어 해~~~~~

 

 

 

 

 

2호선..... 지긋지긋 햇다 정말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월차때마다 미리 느껴볼 수 있던

간접퇴사~~~

하지만 자꾸 울리는 카톡. 나좀 내버려둬 ㅁㄴㅇ@#$@#ㅎ@@!@!#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가영퇴사짤 처음봤을때

이 퇴사짤을 카톡방에 올리고 나가고 싶다고 

친구들과 낄낄ㅋㅋㅋㅋ

다른 친구는 정말 올렸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적성에 맞지 않아요 부장님

절 왜 뽑으셨어요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갈수록 웃음을 잃어가는 내 얼굴

ㅠ_ㅠ 점점 피곤하다 더 더 더!!!

 

 

 

 

 

잘 있거라 등골 빠지는 노동이여

다시는 이 노동 하지 않겠다며

 

 

 

 

 

멋지게 퇴사를 외쳐본다

 

 

 

 

 

하고 싶지 않은 걸 안 할 수 있는 권리도 있는 것 아닙니까?

ㅇㅔ? 아부지 답을 안다면 나에게 답을 줘!!!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몰랐던 나의 첫 퇴사

 

 

 

 

 

나의 첫 퇴사는 솔직하지 못했다.

그 사유가 건강상의 이유였으나.

실제적인 사유는.... 일이 너무 고되요 피곤해요 하고싶지 않아요!!!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첫 직업은 비정규직이였기 때문에

뭐.... 순조로웠다.

 

 

 

 

 

ㅇㅇ씨 조금만 더 참고 정규직 되야지~

아니 비정규직일때도 싫던 직장이 정규직되면 좋아집니까?

 

 

 

 

 

 

자꾸 재촉할때면 정말

퇴사욕구 뿜뿜!

 

 

 

 

 

사실 너무 속상하거나 피곤할때 나 혼자 있을 곳이

그 큰 빌딩 여러개 방 중에

화장실 한칸 뿐이라는게 속상했다....

 

 

 

 

울 곳도 속을 풀곳도 화장실이 다다.

 

 

 

 

물론 나와서 절때 티내지 않는다!

난! 프로니까ㅋ

 

 

 

 

 

 

퇴근하고 친구들이랑 모여서 한 고민ㅋㅋㅋㅋ

야 일 안하고 어떻게 돈벌지?

결론은 돈많은 백수

 

 

 

 

대학원 다니는 친구도 뭐

상황이 다르지 않다

어쩌면 교수 덕(?)에 인생의 지혜를 더 배우는 중

 

 

 

 

옆 동기가 퇴사했다.

그때 남긴 배경화면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진짜. 나에게 너무 많은 걸 바라지 말라구요!!!

지금 보다 잘하면 제가 신이지 사람이겠어요?

네?

 

 

 

 

개인적으로 정말

본인이 잘 못하는 건 내가 못한다고 닥달하지 말자

하는 중이니까... 갓 입사했다구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3년동안 근무하며 내가 떠올린 마침표

"평생 사무직이나 하며 썩을 순 없어요"

 

 

그런데 뭐 나와도 별반 다르진 않다

하지만 조금 더 자유롭다

 

 

 

+ Recent posts